알라딘 전자책

검색
진짜 기본 살림법 - 집안일에 속도와 재미가 붙는 생활밀착형 살림교본 (커버이미지)
알라딘

진짜 기본 살림법 - 집안일에 속도와 재미가 붙는 생활밀착형 살림교본

어바웃어북

박정선 지음

2017-06-28

대출가능 (보유:1, 대출:1)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 청소, 세탁, 요리, 수납, 정리정돈
집안일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끝내는 135가지 살림기술
대다수가 아무런 준비 없이, 결혼 또는 독립을 계기로 어쩌다 살림을 시작하게 된다. 살림에도 면허가 있다면 ‘무면허’인 채로 살림에 뛰어드는 셈이다. 이 책의 저자 역시 살림의 ABC도 모르는 ‘살림 무식자’로 출발해 이제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925만 명이 넘는 ‘살림 분야’ 인기 블로거가 됐다. 살림법을 공부하며 저자가 깨달은 것은 살림에도 쉽고, 빠르고, 정확한 길이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는 살림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꼭 한 번씩은 고민하는 기본 살림법을 담았다. 135가지 기본 살림법만 알고 있으면 투입하는 돈·시간·노동력이 반으로 줄고, 살림이 즐거워진다.

<b>>> 검색을 통해 찾은 정보를 검증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준다!
이 책에는 저자가 인터넷, 방송 등에 소개된 살림법들을 찾아 하나씩 따라 하며 그 효과를 검증하고, 블로그 댓글을 통해 네티즌과 소통하며 보완한 살림법을 담았다. 방법을 몰라 난감한 상황에서 스마트폰 들고 검색과 검증에 아까운 시간을 쏟아부을 필요가 없다. 또한, 이 책은 검증되지 않은 채 여기저기 떠도는 엉터리 정보를 선별해준다.

<b>>> 원하는 해법을 검색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살림하다 부딪히는 문제에 바로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살림법들을 사전식으로 구성해 필요한 내용을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b>>> 살림의 로망을 쫓기보다는 피부에 와 닿는 살림의 현실을 담았다!
이 책은 살림의 로망을 쫓기보다는 살림의 현실을 담았다. 쓸고, 닦고, 치우고, 차리는 365일 반복되는 살림에 관한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b>>> 살림 경력 30년 넘은 친정엄마도 배워가는 기발한 살림법
일상의 어떤 화학물질에도 안심할 수 없게 된 사람들은 뛰어난 성능보다 건강한 성분을 찾는다. 이 책은 먹거리 관리, 세탁, 청소, 위생 관리, 수납과 정리 등 살림 곳곳에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사용하는 건강한 살림법을 안내한다. 목장갑 낀 손으로 블라인드를 닦고, 굵은 소금으로 진공청소기 호스를 청소하고, 비닐봉지 하나로 샤워기 헤드에서부터 호스까지 한 방에 세척하는 등 이 책에 담긴 살림 아이디어들은 베테랑 살림꾼들도 돌아보게 할 만큼 기발하다. 또한 로봇청소기와 에어워셔 등 최신 생활가전 관리법까지 알차게 소개하고 있다.

■ <b>출판사 서평

◎ 이제 막 살림을 시작한 ‘그녀’와
경력만 길 뿐 여전히 살림이 서툰 ‘그녀’를 위한 친절한 살림책
학교 다닐 땐 늦은 밤까지 공부하느라 바빴고, 회사 다닐 땐 늦은 밤까지 일하느라 바빴다. 그렇게 대다수가 엄마가 제공하는 ‘살림’이라는 서비스를 받기만 하다가 아무런 준비 없이, 결혼 또는 독립을 계기로 살림을 시작하게 된다. 살림에도 면허가 있다면 ‘무면허’인 채로 살림에 뛰어드는 셈이다.
이 책의 저자 역시 백지 같은 상태에서 살림을 시작했다. ‘안 해서 그렇지, 하면 아주 잘할 것’이라는 근거 없는 자신감에 차 있던 그녀를 일깨운 건, ‘헉’ 소리 나게 더러운 신혼집이었다. 세제를 아낌없이 사용하고 수세미 하나 들 힘이 없을 때까지 열심히 쓸고 닦고 문질렀지만, 신혼집은 도무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누구의 도움도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그녀의 선택은 더 늦기 전에 살림을 제대로 배우는 것이었다.
살림법을 공부하며 그녀는 투입하는 돈·시간·노동력을 반으로 줄이면서 살림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길을 알게 되었다. 물때와 비누 얼룩으로 지저분한 욕실 거울은 치약으로 문지르자 말끔해졌다(304쪽). 마늘 보관하는 그릇에 설탕을 깔아 놓자 1주일만 지나도 곰팡이가 피어오르던 마늘이 3주가 지나도 멀쩡했다(46쪽). 제습제를 직접 만들어 쓰니 비용이 3분의 1로 절약됐다(146쪽). 그렇게 터득한 살림의 지혜를 블로그와 포스트를 통해 많은 이들과 나눈 결과, 그녀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925만 명이 넘는 ‘살림 분야’ 인기 블로거로 자리매김했다.

<b>◎ 집안일에 속도와 재미가 붙은 생활밀착형 살림교본
>> 검색을 통해 찾은 정보를 검증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준다!
이 책에는 별거 있나 싶은 살림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방법들을 담았다. 살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한 번씩은 고민하는 기본 살림법이 중심이다. “검색만 하면 살림법이 수십 개씩 나오는 데, 굳이 책을 살 필요 있나요?”라고 물을 수도 있다. 많은 살림 초보들에게 인터넷과 SNS는 훌륭한 배움터다. 하지만 내 상황에 딱 맞는 정확한 해법을 찾기까지 수많은 정보를 하나하나 검증해야 하는 지루한 과정이 필요하다. 이 책은 저자가 인터넷, 방송 등에 소개된 살림법을 찾아 하나씩 따라 하며 그 효과를 검증하고, 블로그 댓글을 통해 네티즌과 소통하며 보완한 살림법을 담았다. 방법을 몰라 난감한 상황에서 스마트폰 들고 검색과 검증에 아까운 시간을 쏟아부을 필요가 없다.
또한, 이 책은 검증되지 않은 채 여기저기 떠도는 엉터리 정보를 선별해준다. 일례로 많은 블로그와 생활정보 프로그램에서 가스레인지 후드와 화구를 베이킹소다로 닦으면 찌든 때가 쉽게 사라진다고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는 알루미늄을 부식시키는 성질이 있어서, 가스레인지 후드와 화구를 검게 변하게 한다(220쪽). 이 책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검색을 통해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예방한다.

<b>>> 원하는 해법을 검색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살림하다 부딪히는 문제에 바로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사전식으로 구성했다. 각각의 살림법 소개로 들어가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돕는 키워드형 제목과 살림법의 포인트를 짚어주는 짧은 글을 볼 수 있다. 이어서 필요한 준비물에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한 뒤 구체적인 살림법을 안내한다. 살림법은 굳이 글을 읽지 않고 사진만 봐도 내용을 파악할 수 있을 만큼 과정 사진이 상세하다.

<b>>> 살림의 로망을 쫓기보다는 피부에 와 닿는 살림의 현실을 담았다!
인터넷과 SNS를 보면 이제 막 인테리어를 끝낸 것처럼 예쁘고 깔끔한 집 일색이다. 이 집에는 머무는 자리마다 쓰레기를 남기는 남편도, 알록달록한 캐릭터 장난감에 푹 빠져 있는 아이도 없는 것 같다. 김치는 한 번도 자른 적 없는 것 같은 깨끗한 나무 도마 위에서 재료를 손질하고, 하나에 수십만 원이 넘는 냄비로 음식을 만든다.
하지만 ‘편집된 일상’과 현실은 다르다. 우리 집은 내 맘대로 고칠 수도 꾸밀 수도 없는 낡고 허름한 전셋집이고, 집의 연식을 대변하듯 콘센트는 누렇게 변색해 있다. 실리콘에 핀 검은 곰팡이는 어떤 세제 처방에도 끄떡없다. 행주를 매일 삶아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미루게 되고, 얼리면 식재료의 맛과 영양이 떨어진다는 걸 알면서도 요리 시간을 줄이고 장 보는 비용을 아끼고자 식재료를 한꺼번에 손질해서 냉동한다.
이 책은 살림의 로망을 쫓기보다는 피부에 와 닿는 살림의 현실을 담았다. 안심할 수 있는 식품 냉동과 해동법(32쪽), 실리콘 셀프 교체법(156쪽), 싱크대 배수관 교체법(158쪽), 낡은 콘센트 교체법(164쪽), 전자레인지로 행주 삶기(204쪽)처럼 살림에 관한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b>>> 살림 경력 30년 넘은 친정엄마도 배워가는 기발한 살림법
일상의 어떤 화학물질에도 안심할 수 없게 된 사람들은 뛰어난 성능보다 건강한 성분을 찾는다. 이 책은 먹거리 관리, 세탁, 청소, 위생 관리, 수납과 정리 등 살림 곳곳에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사용하는 건강한 살림법을 안내한다. 목장갑 낀 손으로 블라인드를 닦고(279쪽), 굵은 소금으로 진공청소기 호스를 청소하고(296쪽), 비닐봉지 하나로 샤워기 헤드에서부터 호스까지 한 방에 세척하는(270쪽) 등 이 책에 담긴 살림 아이디어들은 베테랑 살림꾼들도 돌아보게 할 만큼 기발하다. 또한 침구청소기, 스팀청소기, 로봇청소기, 제습기, 에어워셔 등 최신 생활가전들의 관리법까지 꼼꼼히 소개하고 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